[인천일보=조혁신 기자] 교육부가 영어로 의사소통 할 기회가 부족하다는 현장 지적에 따른 조치로 ‘영어 말하기 연습 시스템’을 개발해 내년부터 초등학교 현장에 보급할 방침이다. 

이는 수능영어 절대평가를 시작으로 초등 디지털 교과서 및 실용영어 교과서 도입, 초등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 인증제 실시, 논•서술형 수행평가 비중 확대 등 앞서 발표된 교육정책과 비교해보면 앞으로의 영어교육 방향을 의사소통에 중점을 두어 교육하겠다는 교육부 방향과 일치하는 정책이다.

이처럼 전국 초,중등 영어말하기 교육이 활성화되면서 실용영어 프랜차이즈 3030영어(삼공삼공영어) 학습법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학부모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우리 아이는 영어에 흥미도 없고 알파벳도 몰랐는데 3030영어 학원에 다니면서 영어에 흥미를 가지더니 지금은 영어를 자신있어 한다", "아이가 유일하게 즐거워하는 영어 교육이었다", "체험이 끝나자 아이가 아쉬워해서 3030영어 학원을 등록했다", "아이가 영어를 좋아하게 됐다" 등이다.

또한, 우수 학생으로 선정된 초등학교 3학년 K양은 “영어를 말하지도 못하고 쓰지도 못했는데3030영어 학원에서 영어를 배우며 쓰기는 물론 말하기에 특히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으며, 영어에 전혀 흥미가 없었던 초등학교 4학년 B양도 친구를 따라서 `전국 1만 명 체험단`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영어가 재미있고 쉬운 건 줄 몰랐다"고 말했다. 앞서 참여했던 친구 P양 역시 "영어 선생님이 되는 게 꿈"이라고 밝혔다.

초,중등영어교육 프로그램 3030영어는 현재 전국 1300여개 학원에서 실용영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한 교육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4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3030영어를 이용한 공부방창업, 교습소창업, 영어학원창업 또는 체험자료 신청은 3030영어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