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다음달 12일부터 청년예술가 및 신진예술가의 독립적 역량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아트 스타트업:시각예술 전시·유통·관리 가이드'를 진행한다./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다음달 12일부터 청년예술가 및 신진예술가의 독립적 역량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아트 스타트업:시각예술 전시·유통·관리 가이드'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각 미술계 생태의 기초 지식 습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전시기획 ▲미술시장 ▲작품보존 ▲아카이브 등 현장실무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현장 전문가,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의 창작 활동이나 사업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는 총 15강으로 구성하고 매주 토, 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주제와 내용에 따라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국립현대미술관 등 여러 장소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관심 있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다음달 7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연예술분야 중심'의 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12월 내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