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메뉴 주문시 음료수 1병 서비스 제공
(사진설명 : 안산 이동 맛집 ‘화룡양꼬치’ 내외부 및 메인메뉴 이미지)

[인천일보=김도현] 안산시 상록구 이동 양꼬치 맛집 ‘화룡양꼬치’가 오픈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화룡양꼬치 세트메뉴 주문시 음료수 1병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행사는 이달 말일까지 진행된다.

새삼 달아오른 중국 요리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오래 전부터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외식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중국 요리이지만, 최근의 인기는 지금껏 알려진 것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를 향하고 있다. 

양꼬치는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어울리는 메뉴다. 하루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잠시 날려버리는 그 청량함 숯불에 익어가는 양꼬치와 시원한 칭따오의 조합은 가히 환상적이다. 

중식 변화의 선두주자는 역시 양꼬치이다. 양고기는 지친 몸에 힘을 북돋워 줄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다. 유난히 기운이 없고 몸이 축축 늘어질 때, 체력 회복이 좀처럼 되지 않을 때 혹은 기력이 많이 허해진 노년층에게는 양고기가 만능 피로회복제 역할을 한다. 양고기에는 체력을 보충해주는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안산 양꼬치 맛집 ‘화룡양꼬치’는 중국요리음식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하고 있다. 안산 한 대역 맛집, 안산회식장소, 안산모임장소, 안산맛집추천 등으로 회자되며 방문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안산 이동 상록수역 맛집 ‘화룡양꼬치’는 부드러운 육질과 독특한 풍미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곳은 본오동, 사동, 사이동, 일동, 성포동, 중앙동 사이에서 소문난 식사, 안주 등으로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유명하다. 

덕분에 남녀노소 이 집 양꼬치를 먹어보면 만족하고 다시 찾곤 한다. 룸식, 테이블식으로 여러 형식의 편안한 좌석이 식사를 더욱 즐겁게 해준다. 더불어, 모든 요리는 다양한 코스구성으로도 마련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중식도 본토 요리 시대 이제 제대로 된 중국의 맛을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

특히 화룡양꼬치세트메뉴가 인기가 많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한다. 1세트: 소,양+새우오돌뼈+양갈비, 2세트:소,양+오돌뼈+새우+닭갈비, 3세트: 양꼬치+꿔바로우+짬뽕탕, 4세트: 양갈비살+지삼선+바지락볶음,  5세트: 양꼬치+마라륭샤+마라탕 등 세트메뉴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즐거운 술과 식사를 할 수 있다. 

한국인의 입맛과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하는 안산 상록구 이동 양꼬치 맛집 화양 양꼬치는  양고기외에 다양한 중국요리도 있다. 중국음식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음식이다. 일반 탕수육과 달리, 북경식 탕수육인 꿔바로우는 그 느낌만큼 맛도 특별하다. 찹쌀을 이용해 바삭하게 튀겨낸 꿔바로우는 소스를 뿌려 오래 두어도 눅눅해지지 않고 산뜻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고소한 기름을 머금은  가지를 맛있게 볶아낸 지삼선, 바지락볶음, 마라륭샤, 짬뽕탕, 마라탕 등의 중화요리도 빼놓으면 아쉽다. 또한 숯불에 구운 양갈비와 닭갈비는 그맛이 일품이다.

가격 대비 훌륭한 육질과 맛을 선보이는 이곳은 오픈과 함께 꾸준히 늘고 있는 신규고객과 단골확보로 안산가볼만한곳, 상록수맛집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며 안산맛집 베스트를 바라보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화룡양꼬치’ 가게는 1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최대 6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눈에 띄는 빨간색 가게 외관, 중국풍 인테리어 덕분에 운치가 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후 3시부터 새벽까지로,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2시부터 영업한다. 단체 및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도현 기자 online0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