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GA경일게임아카데미

[인천일보=조혁신 기자] 2019년 08월 20일부터 ‘2019 인텔 펍지 코리아 콘텐더스 페이즈3’ 진행하게 되었다. PKC 페이즈3은 배틀그라운드 2부 프로리그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프로게이머 학원들이 2부 리그로 진출하며, 활약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펍지주식회사’에서는 e스포츠라는 컨텐츠를 탄생시킨 것은 한국이지만 글로벌하게 인기를 얻은 국산 종목이 없다는게 언제나 아쉬운 부분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배틀그라운드’라는 국산 IP게임으로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고 하였다.

이 대회는 펍지 주식회사에서 주최를 했으며 게임 채널인 OGN이 주관하였고 반도체 기업인 intel이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 또한 게임 기어 업체인 ZOWIE가 공식적으로 후원하는 대회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아카데미 팀은, 경일게임아카데미(KGA_FLY)이다. 경일게임아카데미 성과를 주목할 만하다. 이번 2월부터 배그 과정을 신설 하였고, 무려 신설 6개월 만에 프로 2부 리그로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더불어 이제 막 프로리그로 진출한 신인 선수들이 대회에 출전하면 긴장을 하여 제 기량을 보여주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들은 마치 대회 무대 경험이 다수 있는 선수들처럼 저돌적으로 플레이를 하여 종합 딜량 2위를 달성하였고 08월 20일 첫 날 경기에서는 딜량 1위 선수로 KGA_Ninja 선수가 소개되기도 했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2018년 05월 프로게이머 과정을 신설하면서 프로게이머 전문 아카데미로 인정받고 있는 교육 기관이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오버워치(OW), 배틀그라운드(PUBG), 에이펙스 레전드(APEX) 등 수강 종목의 케파도 넓히며, 현역 출신의 전문성 높은 코치들이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현역 출신 코치들이 교육을 주도하다 보니 지난 05월 리그오브레전드 성과 부분에서는 경쟁률이 높은 Keg 대통령배 대회 서울 지역 본선 4강까지 간 쾌거를 이뤘다. 다른 아카데미들이랑 비교 하였을 때, 대체적으로 학부모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다. KGA경일게임아카데미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KGA게임아카데미의 공식블로그를 자세히 살펴보면 학부모, 학생 수강후기를 볼 수 있다. 또한 프로게이머 학원에 대해 궁금해 하는 많은 학부모들이 주로 공식블로그를 방문하고 교육방침과 많은 포트폴리오를 보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인식이 되어 많은 문의와 방문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로부터 지난 2개월간 수강생이 대폭 증가하기도 했다.

KGA 서혁준 사무국장은 “늘어난 수강생들 덕분에 경일아카데미는 2호점 또는 확장을 할 계획이 있다. 현재 수강생들의 실력이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어 롤, 오버워치, 배그 여러 종목에서 대회를 출전 시켜 게임 교육의 선두자로 증명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단순 게임 기술 코칭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학생들 인성 교육, 생활 관리 등등 일상생활의 밸런스 균형이 잘 맞게 1:1 맞춤형 코칭을 하고 있다. 학부모 니즈에 맞춘 커리큘럼들이 구비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게임을 좋아하거나 프로게이머의 꿈을 가진 자녀가 있는 학부모님은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길 권한다. 교육을 통해 게임중독이나 사춘기에 대해 전문 코치진이 잘 컨트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