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다이어트

[인천일보=디지털뉴스팀03] 단기다이어트는 심지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악영향을 끼쳐 각종 질병이나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어 반드시 몸에 무리가 되지않도록 꼼꼼하게 살피고 체크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많이들 복용하게 되는 비타민나무열매가루의 효능은 미백효과, 피부진정에 좋고 항암작용,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혈액순환에 좋으며 어혈을 업애줘 심혈관질환 예방한다. 소화불량인 분들에게 좋고 면역력 증강에 좋다. 간기능을 정상화시켜주고 누적된 피로를 풀어준다.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든지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단기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단기 다이어트는 기간을 길게두고 하는 장기 다이어트에 비해서 훨씬 실패할 가능성도 높으며 만약 감량에 성공 했다고 하더라도 얼마지나지않아 요요현상으로 다시 살이 찌는 결과를 볼 수도 있다.

무리하게 진행하려다 시서스 가루 섭취 복용량을 어기면서 먹게되면 문제가된다. 시서스 하루 권장량은 500mg에서 1g이지만 분말형태로 섭취시 1일 300g으로 반드시 지켜 복용해야한다. 시서스는 식물 알레르기 환자가 먹게되면 두드러기같은 부작용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카페인으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릴 수도 있다.

시서스 가루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는다면 샐러드나 요거트같은 웰빙식품의 재료로 사용할수 있으며, 분말가루를 물이나 음료에 녹여 섭취하는 방법 또한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