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조혁신 기자]여름철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강원도 속초는 시원한 바다와 푸르른 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탁 트인 동해의 풍경과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아직까지 한낮 기온은 30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아직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했다면 속초에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물놀이 외에도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다양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많아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제철 해산물과 갑각류를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여행으로도 적합하다.

속초 횟집사이에서 동명항 맛집으로 유명한 ‘속초 최대게’는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슬로건으로 가성비 좋은 가격에 싱싱한 게 찜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로 손질하기 어려운 게찜은 먹기 편하게 모두 손질이 되어 손님상으로 제공된다.

메인메뉴인 게 찜 요리를 주문하면 타 대게 전문점과 달리 홍게탕이 서비스로 제공되며, 이 외에도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새우, 새우초밥, 가리비젓갈, 김치, 미역국, 전복죽, 모듬회스끼 등 푸짐한 밑반찬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사이드 메뉴로는 게 라면과 게딱지 밥이 준비되어 있어 금액을 추가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는 동명항 맛집 ‘최대게’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며 대게와 홍게, 털게의 경우는 선주가 직접 잡아 판매하며, 랍스터와 킹크랩은 직수입으로 들여와 원가 및 유통을 절감하여 신선한 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다.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눈으로 직접 보고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불릴 만큼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여 노량진 수산시장과 가락시장 등 전국 수산시장에 싱싱한 갑각류를 유통하고 있다.

신선한 재료와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최대게’는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속초에 방문하여 멋진 자연경관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자.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