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여객들이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수하물을 맡기기 위한 출국수속시 카운터에 줄을 설 필요가 없이 셀프체크인 무인단말기를 활용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지난 20일 공항 1터미널 아시아나항공 전용 C카운터에서 '인천공항 하이브리드 셀프백드랍(자동수하물위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자동수하물위탁 키오스크는 모두 28대는 아시아나항공 전용으로 운영된다.

출국수속자 대기 상황에 따라 셀프백드랍 전용 무인 카운터를 일반적인 유인 카운터로 전환 운영이 가능해 탄력적이고 자율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웹·모바일 체크인을 활용하거나 인천공항 내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통해 체크인을 마친 후 셀프백드랍 키오스크를 찾아 스스로 수하물을 맡기면 된다.

자동수하물위탁 키오스크 개장에 맞춰 인천공항공사는 이달 22일까지 1터미널 3층 출국장 C 카운터에서 셀프백드랍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객들을 대상으로 동남아시아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인천공항은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랍 등 스마트서비스 확대를 위해 현재 1터미널 3층 G카운터와 2터미널 3층 D, E카운터에서 스마트체크인존을 운영하고 있다. 셀프체크인 서비스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21개 항공사 여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 셀프백드랍 서비스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에어프랑스, KLM네덜란드항공 등 7개 항공사 여객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