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처럼 날아 벌처럼 쏘는 한여름 더위 사냥

한여름 무더위가 시작됐다. 더위를 식히기 위해 실내부터 야외 활동까지 여름을 즐기는 풍속도 역시 다양해졌다. 경기도 곳곳에 있는 레저스포츠 명소를 찾아 일상의 열기를 시원하게 날려보자.

▲ 실내스카이다이빙 플라이스테이션 이용객이 플라잉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플라이스테이션
▲ 실내스카이다이빙 플라이스테이션 이용객이 플라잉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플라이스테이션
▲ 실내스카이다이빙 플라이스테이션 전경.  /사진제공=플라이스테이션
▲ 실내스카이다이빙 플라이스테이션 전경. /사진제공=플라이스테이션

 

용인 실내스카이다이빙 플라이스테이션
시속 360㎞ 바람 타고 10m 높이 오르락내리락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내스카이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플라이스테이션은 각종 CF와 방송활동 등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다. 4세 이상의 아이들도 체험할 수 있어 가족형 놀이공간으로도 제격이다.

이곳에서는 체험 전 사전 안전교육부터 1대 1 플라잉체험 강습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어 초급자도 쉽게 스카이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시속 360㎞ 바람을 타고 10m 높이를 오르내리는 체험은 구경만으로도 짜릿하다.

실내스카이다이빙은 유럽과 미주지역에서 새로운 레저 및 전문스포츠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15년부터는 국제항공연맹이 주최하는 세계대회도 열리고 있다. 체코 프라하(2015)와 캐나다 몬트리올(2017)에서 개최된 바 있다. 이외에도 전 세계 각 단체에서 매년 20여회 이상의 대회가 열리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플라이스테이션은 기업행사나 학교 워크숍, 현장학습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청소년들에게도 스릴 만점인 공간이다. 부대시설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트램펄린과 실내암벽등반, 휴게 공간 등의 키즈 존도 마련돼 있다.

플라잉 체험은 홈페이지(www.flystation.kr)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체크인, 장비착용, 사전교육 등을 위해 탑승시간(예약시간) 50분 전 방문은 필수다.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성산로 521
이용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9시
문의: 1855-3946(오전 9시30분~오후 8시)

▲ 경기도사격테마파크 내 클레이 사격장.  /사진제공=화성시공식블로그
▲ 경기도사격테마파크 내 클레이 사격장. /사진제공=화성시공식블로그

화성 경기도사격테마파크
모니터·핸드폰 '전장' 아닌 진짜 '배틀그라운드'

1999년 문을 연 경기도사격테마파크는 국내 대표 사격장 중 하나다. 사격대회에 참가하는 전문 선수들뿐 아니라 사격동호회 회원, 사격을 즐기고 싶은 일반인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화성시 양감면 초록산 3만여 평의 대지 위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파크는 우수한 자연환경 속에서 클레이사격장, 전자표적 공기총 및 화약총 사격장을 갖춘 종합사격장이다. 관광(일반인) 클레이사격과 권총사격 시설을 갖춘 '사격의 메카'로 불린다. 국제적 규모의 최신시설을 갖추면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사격공원 조성을 목표로 레저스포츠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경기도사격테마파크는 개장 당시 '경기도종합사격장'이었으나, 가족친화형 체험시설로 변화를 시도하면서 지난해부터 사격테마파크로 명칭을 바꿨다.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는 서바이벌 경기장과 전투소총사격장, 레포츠사격장을 조성해 사격장이라는 통제된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했다. 부대시설 중 한곳인 초록산 삼림욕장에는 등산코스(1시간)가 갖춰져 있다.

경기도사격테마파크는 14세 미만이거나, 신분증 미지참자는 사격이 제한되기 때문에 방문 전 홈페이지(www.ggshooting.or.kr)를 통해 이용시간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 사격장길 142
이용시간: 3월~10월 오전 9시~오후 6시/11월~2월 오전 9시~오후 5시
문의: 031-352-6056

▲ 가평 자라섬의 열기구. /사진제공=가평열기구
▲ 가평 자라섬의 열기구. /사진제공=가평열기구

가평열기구
안전한 '계류비행' 방식…자라섬 전경이 한눈에

가평 자라섬에 자리 잡은 국내 최초 상설 열기구 계류비행 체험장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외국에서 접할 수 있던 열기구를 가평의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다.

계류비행은 열기구에 로프를 3줄 이상 땅바닥에 고정해 일정한 높이만큼만 수직으로 올라갔다 내려오는 안전한 비행 방식이다. 사막이나 넓은 초원에서 이뤄지는 자유비행 대신 산지가 많은 우리나라 여건에 맞췄다.

열기구에 오르면 20만평에 달하는 자라섬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5개의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을 하늘에서 바라보며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자라섬 안에는 캠핑장과 공연장 말고도 강변산책길과 숲길이 있는데, 섬 한가운데 위치한 열기구에 올라 한 눈에 자라섬 풍경을 확인할 수 있다.

열기구 체험은 24개월 이상 아동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가족이 방문하는 관광명소로도 손색없다. 가족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가평열기구 체험이 안성맞춤이다.

열기구는 당일 기상상황 등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홈페이지(hotair.co.kr)를 통해 매달 기본 운영시간과 실시간 운영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31
운영시간: 오전 8시~11시/오후 6시~9시
현장 문의: 031-581-8193(오전 8시~오후 8시)

/안상아 기자 asa8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