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청라 착공시점 빨라진다[인천판 6면 경제]
스타필드 청라가 교통영향평가 심의를 조건부로 통과했습니다. 이로써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중인 스타필드 청라의 착공 시점도 빨라질 전망입니다.

▲죽산 조봉암 선생 60주기…독립운동 공로[인천판 1면 종합]
죽산 탄생 120년, 서거 60년을 맞아 추모식이 열렸습니다. 대법원에서 독립운동 공로를 인정하는 판결을 내렸지만 변함없는 정부 태도 때문에 독립유공자 서훈은 아직 기약이 없는 상황입니다.

▲인천e음카드 '월 100만원'까지만 캐시백[인천판 1면 종합]
인천시가 인천e음 캐시백 혜택을 월 결제액 100만원까지로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또, 사행성업체·대형유통업체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지역 간 형평성 문제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韓 '화이트리스트' 제외?…해법 마련 분주[경기판 1면 종합]
일본이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 규제에 이어 한국을 안보상 우방국에서 제외하는 내용의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 처리를 강행할 방침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와 경기도, 산업계 등 각계 각층은 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인권침해 요소 자치법규' 개정 추진[경기판 1면 종합]
경기도 인권센터가 불합리하고 인권침해 요소가 있는 자치법규에 대한 개선을 추진합니다. 개선 대상인 경기도 공무원 복무조례엔 휴가 계획을 세울 때 부모의 생일이나 기일이 포함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두천 쇠목마을 수돗물 '9월엔 콸콸'[경기판 1면 종합]
국방부 명령으로 상수도관 매설작업이 멈췄던 동두천 쇠목마을에 수돗물이 공급됩니다. 부지 소유권을 내세워 상수도 공급 공사 중지 명령을 내린 국방부가 공사 재개를 최종 허가했기 때문입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