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포럼 열어 설문결과 바탕 대책 논의
▲ 30일 인천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공항지역 일자리 발전 포럼에서 구본환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30일 일자리 현황을 진단하고 일자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인천공항지역 일자리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공항의 사회적 가치와 일자리가 만나다'를 주제로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중구청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최했다.

인천공항 내 60여개 상주업체의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인천공항 일자리 현황을 공유하고 인천공항 상주직원의 근무환경 개선 등 일자리 질 향상 방안, 인천공항 상주기업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인천공항공사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포럼에 앞서 5월과 6월 사이 인천공항 상주기업 241개사, 종사자 2만6000여명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내 일자리의 질적 향상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접근교통, 주거문제, 근로환경 개선 등 인천공항 내 일자리 질적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논의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이번 인천공항지역 일자리 발전 포럼에서 논의된 각계각층의 의견을 바탕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와 협업관계를 구축해 인천공항 상주직원들의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인천공항공사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인천공항 내 일자리의 질적 향상에도 힘씀으로써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