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강제노역 대법원 판결 부정...안양·군포·의왕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올바른 역사 알리기 위해"
경기도 내 시민사회단체들이 일제 강제노역 대법원판결을 부정한 심재철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안양 동안을)을 규탄하고 나섰다.

지난 22일 군포, 안양, 의왕 지역의 시민사회 단체들은 안양 호계동에 있는 심재철 의원 사무실 앞에 찾아가 대법원판결에 부정한 심재철 의원을 한목소리로 규탄했다.

이번 규탄은 심재철 의원이 지난 17일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1965년 한일협정에 따라 끝난 사안이었으나 대법원에 의해 뒤집혔다고 언급한 것에서부터 시작됐다.

이날 집회에 참여한 진승일 안양·군포·의왕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무국장은 "심재철 위원 측에서 아직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다"며 "올바른 역사를 알리기 위해 계속 시위를 벌이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지난달 26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유기준(부산 서구동구) 의원은 대법원이 내린 판결에 "강제노역 판결 때문에 일본기업 입장에서는 너무나 큰 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같은날 정진석(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 의원은 "이번 판결은 일본과 전쟁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으며, 김무성(부산 중구영도구) 의원도 "대법원의 판결은 외교적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중래 기자·김채은 수습기자 kc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