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이충환)가 미디어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미디어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5주 과정의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8월 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9월7일까지 총 90시간(교육학 20시간, 미디어 분야 70시간)의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20시간의 교육학 과정은 교육철학 및 교사론, 아동·청소년의 발달과 미디어 등을 교육하고, 미디어 분야 70시간의 교육은 미디어 비평과 법제 및 윤리, 교안 작성, 교육 시연 등 이론과 실습 과정을 진행한다.

센터는 이달 26일까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미디어교육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미디어교육 강의 경험자 및 관련 종사자 등이고, 총 25명 내외로 참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kcmf.or.kr/comc/incheon)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grace25@kcm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참여자 선발 결과는 31일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성과정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고, 참여자는 교육 수료 후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주관하는 '미디어교육지도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032-722-7912

/여승철 기자 yeopo9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