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최근 5G 출시 후 흥행으로 이에 다양한 스마트폰 단말기의 보조금이 크게 상향되어 출고가 대비 최대 90% 이상의 저렴한 가격으로 번호이동, 기기변경이 가능하여 온라인 사이트 누리꾼들 사이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은 신도림·강변 테크노마트와 같은 수도권 집단상가처럼 핸드폰 가격 좌표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카페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스마트폰 할인 공동구매 정보공유와 휴대폰추천을 해주는 카페인 16만 회원 수의 ‘극딜나라’에선 갤럭시S10 5G·갤럭시S10·갤럭시S10E·LG V50 ThinQ·아이폰XS·XR 등 최신 스마트폰 가격을 90% 이상 할인 받아 구입할 수 있는 각 지역별 휴대폰싼곳 좌표를 공유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극딜나라 관계자는 “특히 아이폰 시리즈 중에서도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힘든 황금 재고로 알려진 아이폰XS·XR·8 등 최신 아이폰을 최저가 시세로 가입 즉시 열람 가능하다.”고 전했으며 “대표적으로 인기가 많은 모델인 아이폰8의 경우 단종 되어 구하기 어려운 모델이지만 애플의 홈 버튼 디자인을 그리워하는 마니아층이 몰리고 있어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5G 모델인 갤럭시S10 5G·LG V50 ThinQ는 번호이동과 기기변경 상관없이 신도림·강변 테크노마트 가격으로 집 근처 가까운 매장 좌표를 받아갈 수 있어, 대전·창원·청주·울산·수원 등 다양한 지역의 회원들이 만족도를 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대전·창원·청주·울산·수원 등 관련 좌표는 극딜나라 네이버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