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2020년 출시되는 아이폰 시리즈의 화면 크기가 축소 및 증가되며 전면 수정할 것으로 전망이 된다. 특히 아이폰XS 맥스는 출시 전 유저층 사이에서 다소 화면이 큰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어 큰 인기는 끌지 못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지만 예상과는 달리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며 스펙과 성능이 높은 면에서 아이폰XS 맥스 모델은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또한 6.5인치에서 6.7인치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일각에서는 영화, 드라마 등을 보다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적극적으로 화면이 커지는 것에 찬성한다는 의견도 공존한다.

이러한 가운데, 65만 명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 공동구매 전문 '공짜버스폰'카페에서는 아이폰XS 맥스, XR 기종을 이번 프로모션 행사에 포함시켜 주말 동안만 반짝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아이폰은 평소 행사를 잘하지 않아도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며 전성기에 접어든 만큼 공시 지원금을 상향시킬 것이며 동시에 아이폰X, 8,까지 최대 70% 세일을 하여 아이폰의 기존과 새로운 유저층까지 확보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폰XS 맥스는 최근 '아내의 맛' 함소원의 남편 진화가 아이폰XS 맥스를 구입하며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였으며 일명 '진화 폰'으로 유명하다. 구체적인 아이폰XS 맥스의 스펙으로는 아이폰 사상 가장 거대한 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하고 강력한 칩, 심도제어 기능까지 갖춘 혁신적인 듀얼 카메라 시스템, 소비자들의 이목에 맞는 다양한 색상 영역, 최대 512G에 이르는 저장용량, 초고속 데이터 전송 속도를 자랑하는 등 장점을 최대로 극대화하여 매우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기종이다.

이에 관계자 측은 "아이폰XS 맥스, XR 모델을 현재 가격 인하 반짝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빠른 구매를 하는 것이 좋다. 방송을 타면서 두 가지 기종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에 재고가 소량으로 운영될 것이며 소진 시 바로 마감 예정이다. 더불어 아이폰X, 8까지 최대 70% 할인 행사를 하니 색상, 스펙, 기능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빠른 구매를 하는 것이 좋다"라며 말했다.

이외 최신 휴대폰 할인 행사 및 소정의 사은품 혜택은 '공짜버스폰'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