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환, 위원장직 사퇴…"계파 갈등 재연에 실망"
바른미래당의 당내 갈등을 수습하기 위해 출범한 혁신위원회가 출범 10일 만에 주대환 위원장이 전격 사퇴하면서 당내 갈등이 재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주 위원장은 11일 "당내 계파 갈등이 재연되고 있는 데 대해 실망했다"며 혁신위원장직을 전격 사퇴했다.

주 위원장의 사퇴는 지난 1일 혁신위원회가 공식 출범한 이후 10일 만으로, 바른미래당은 또다시 심각한 내홍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주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위원장의 자리를 내려놓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 위원장은 이어 "바른미래당에서 혁신위원장을 맡아달라는 제안을 받았을 때 큰 기대를 가졌다"며 "몇 달간의 내홍을 멈추고, 계파 갈등을 그만두고 미래를 향해서 당의 발전 전략을 마련해달라는 주문으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데 지난 일주일여의 활동 기간 제가 본 것은 계파 갈등의 재연"이라며 "혁신위 안에서 그대로 재연되는 모습에 매우 크게 실망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젊은 혁신위원들을 뒤에서 조종해 당을 깨려는 검은 세력에 크게 분노를 느끼고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저는 역부족을 느끼고 직에서 물러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발언은 손학규 대표가 물러나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는 바른정당계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주 위원장이 이날 전격 사퇴하면서 바른미래당은 또다시 계파 갈등의 소용돌이에 빠져들 가능성이 커졌다. 특히 손학규 대표의 거취 문제가 갈등의 핵으로 부상할것으로 보인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