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광주광역시 충장로 인근에 건립될 예정인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M’이 풍부한 개발호재를 통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모아미래도 스위트M’은 광주역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사직공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지하철 2호선 연장 사업까지 3가지의 굵직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과거 광주의 중심지였으나 현재는 구도심인 충장로는 기존의 풍부한 입지에 더해진 잇따른 개발 호재들로 최근 미래의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러 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광주 동구 재개발의 최대 수혜지가 된 것이다.

광주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M’이 건립될 예정인 부지 근처에는 병원, 은행, 경찰서, 소방서, 주민센터 등 주요 시설들이 밀집해 있어 생활과 밀착되는 필수적인 요소들이 많아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대인시장, 양동시장, 롯데백화점, NC웨이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CGV 등 문화시설과 쇼핑시설도 가까이 있어 여유 있는 생활을 할 수 있으며 광주천과 광주공원, 사직공원 등의 자연 친화적인 공간들로 아름다운 뷰 확보와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석의 거리, 웨딩의 거리, 구 시청 사거리, 금융의 거리 등 다양한 거리들이 발달해 있다. 이런 상권 수요에 전남대, 동강대, 광주교대,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의 다양한 2030 수요까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로 공실률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여기에 오피스텔의 주 실수요자가 2030 젊은 층들로 구성된 1~2인 가구인 것을 고려한다면 주거시설 근처에 도보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시설들이 분포하는 점, 학교 또는 직장과의 가까운 거리, 금남로4가역 초역세권 입지 등은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M’은 설계까지 훌륭하다. 최신 IOT 시스템으로 혁신적인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터치 한번, 음성 명령 한번으로 간단하게 모든 집 내부 시스템 관리가 가능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요금 절감도 기대 가능하다.

더불어 풀퍼니시드 시스템이라 불리는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생활하는데 필요한 가전, 가구들을 빌트인으로 집어넣은 것인데, 같은 공간을 조금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구를 새로 살 필요도 없다. 주로 1~2인 가구로 이루어진 것을 고려한다면 필수적인 시스템들이다. 최신식 방범 시스템으로 오피스텔이 취약한 부분인 안전에 대해서도 고려했다.

그 외 옥상정원 설계로 오피스텔 자체에서 그린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고려한 부분이나, 지상 5층까지 주차장이고 지상 6층부터 주거시설로 설계한 부분은 광주천과 광주공원 그리고 무등산까지의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분양할 수 있는 여러 층을 과감하게 포기했다는 부분에서 오피스텔의 설계에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엿볼 수 있다.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 엠’은 지하 1층 ~ 지상 26층으로 지상 6층부터 주거시설이며. 총 오피스텔 439실 및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져 있고, 총 4가지 타입으로 A-1, A-2 타입(24.84㎡), B 타입(56.03㎡) C 타입(48.74㎡)으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주변의 다른 오피스텔과 비교하여 높은 전용률을 자랑해 전체 면적이 비슷할지라도 실제 쓰이는 공간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모아미래도 스위트M’의 시행은 대한토지신탁(주)가 맡았으며, 시공은 (주)모아종합건설, 남광건설(주), 남광산업(주)가 함께한다. 위탁은 디에이치도시개발(주)에서 진행한다.

광주 오피스텔인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M’에 관해 더 궁금한 사항이나 추가 질문이 있다면 7월 오픈 예정인 광주광역시 서구 ‘모아미래도 스위트M’ 분양 홍보관에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