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읽기] 경기도 '우리 동네 물놀이장'
[경기문화읽기] 경기도 '우리 동네 물놀이장'
  • 박현정
  • 승인 2019.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지 않아 쿨~ 부담 없어 쿨~
▲ 여주에는 숲속 물놀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세종대마 수영장과 함께 금은모래지구 안에 위치한 다목적 물놀이장이 시민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지역 대표 관광지인 금은모래유원지와 금은모래캠핑장 안에 물놀이장이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사진은 350㎡ 규모의 금은모래유원지 물놀이장. /사진제공=여주시

▲ 의정부 낙양물사랑공원에서 아이들이 버섯폭포 밑에서 쏟아지는 물을 맞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 유니온파크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하남시 공식 블로그

▲ 여주 세종대마 수영장에서 피서객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여주시 공식블로그

무더위가 찾아오면 물놀이장을 찾는 가족들이 많아진다. 멀리 가지 않고도 무료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면 부담없이 여름을 보낼 수 있다. 경기도내 도심 곳곳에는 다양한 공공 물놀이장이 마련돼 있다. 특별한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우리 동네 물놀이장'으로 떠나보자.


아이들에게 딱…의정부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

물바구니·버섯폭포 등 7종 물놀이 시설 갖춰
3만㎡ 규모 '친환경 생태공원' 산책하기 좋아

올해 처음 문을 연 의정부시 '낙양물사랑 물놀이장'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전용 무료 워터파크다. 낙양물사랑이라는 이름은 물 부족 국가인 우리나라가 깨끗한 물 뿐만 아니라 오·폐수까지도 소중한 자원으로 아끼고 활용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아 지어졌다.

수락산을 배경으로 민락동 일대에 자리한 낙양물사랑공원과 물놀이장에는 물놀이 시설뿐만 아니라 근린시설, 하수처리장, 홍보관, 휘트니스 시설 등이 조성돼 있다.

물놀이장에는 물놀이형 종합 놀이대 외 7종의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마련돼있다. 특히 유명 워터파크에서나 볼 법한 '물바구니'는 운영 시간에 맞춰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 아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미끄럼틀 뒤편으로 내리는 '수증기폭포'와 위로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와 함께 소나기처럼 내리는 '버섯폭포'는 낙양물사랑공원이 자랑하는 물놀이 시설이다. 물놀이 시설 하루 입장 인원은 300명으로 제한된다. 물놀이장은 지난 1일 개장해 8월31일까지 운영된다.

물놀이장 외에도 낙양물사랑공원은 약 3만㎡ 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조성돼 산책하기에 좋다. 공원 지하에는 의정부 민락2지구에서 흘러나오는 오·폐수를 처리할 수 있는 하수처리시설이 있고, 홍보관 건물 내에는 의정부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휘트니스 시설도 들어서 있다.

- 운영기간 : 2019.06.01~08.31
- 위치 : 경기 의정부시 용민로 205
- 개장시간 : 10:00~17:00(7월은 2시간 연장 운영)
- 정기휴장 : 매주 월요일
- 전화 : 031-853-3332

도심 속 워터파크…하남 유니온파크 물놀이장

대형 모형 배 연결 원통 미끄럼틀 인기몰이
105m 높이 전망대서 내려다보는 풍경 장관

하남 유니온파크에 가보면 대형 워터파크에 와 있는 듯 규모에 한 번 놀라고 다양한 시설에 두 번 놀라게 된다. 유니온파크는 2015년 하남시 신장동 일대에 마련됐다. 면적 7만9057㎡ 규모의 소각장, 재활용선별장, 음식물처리장, 중계펌프장의 노후화 개선을 목적으로 지하에는 폐기물처리시설과 하수처리시설이 들어서고 지상에는 잔디광장과 어린이물놀이시설, 다목적체육관, 야외체육시설, 전망대 등 다양한 주민친화시설이 조성됐다. 물놀이장은 대형 워터파크를 방불케 하는 다양한 시설을 갖춰 타 지역 시민들이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높다. 물놀이장에는 시원한 폭포수를 쏟아내는 물바구니를 비롯해 당장이라도 바다 위를 가르며 항해할 것 같은 대형 모형 배가 들어서 있다. 모형 배에서 이어진 원통 미끄럼틀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설이다. 미끄럼틀을 타고 수면 위로 세차게 슬라이딩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유니온파크의 명물이자 하남시의 랜드마크로 자리한 유니온 전망대도 또 하나의 볼거리다. 105m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팔당대교와 예봉산, 미사리 조정경기장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스카이워크를 연상케 하는 아래가 훤히 보이는 바닥 전망대는 아찔한 광경을 연출한다.

유니온파크 일대에는 드넓은 잔디광장도 형성돼 있다. 잔디 위로 피크닉을 즐기거나 텐트나 그늘막을 설치할 수도 있다. 유니온파크의 개장일은 29일이며 8월25일까지 운영된다.

- 운영기간 : 2019.06.29~08.25
- 위치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10
- 개장시간 : 10:00~18:00
- 정기휴장 : 매주 월요일, 우천시
- 전화 : 031- 790- 5667

산림치유 체험은 덤…여주 세종대마 물놀이장

청량한 공기 뿜어내는 숲 인근의 '힐링 수영장'
국산 목재로 만든 세계 최대 트로이 목마 우뚝

여주나들목 부근을 지날 때면 말 형상을 한 건물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이곳은 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임산물종합정보관이다. 먼 거리에서도 한눈에 들어올 만큼 인상적인 임산물종합정보관은 국산 목재로 만든 세계 최대 크기의 트로이 목마다. 높이 25.16m, 폭 9.7m의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며 기네스북 등재를 추진하고 있는 여주의 대표적인 상징물이다. 이곳은 수입 목재에 의존하는 국내 현실 속에 100% 국산 목재를 이용해 제작해 상징성을 갖는다. 우리 목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목재 지급률을 높이는 것을 취지로 세워졌다. 임산물종합정보관에서는 국내에서 채취되는 다양한 임산물들이 전시 운영되고 있다.

이곳 임산물종합정보관보다 더 유명세를 얻고 있는 곳은 주변에 조성된 세종대마 수영장이다. 숲을 배경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수영장으로 공기도 좋다. 덕분에 여름철이면 도심 가까이서 힐링할 수 있는 물놀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수영장 일대에는 산림치유놀이관과 직접 임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장도 들어서 있다. 산림치유놀이관은 편백나무 소재로 제작한 놀이시설을 배치하고 안마 의자를 두어 아이, 어른들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숲속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산림치유 체험도 하고 제대로 휴식할 수 있다. 세종대마 물놀이장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 운영기간 : 7월 초순 예정
- 위치 : 경기 여주시 명품로 142
- 개장시간 : 10:00~18:00
- 정기휴장 : 매주 화요일
- 전화 : 031-881-5630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