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2030세대의 젊은 층을 포함하여 남성, 여성 구분 없이 탈모환자 수가 증가하면서 대한민국 탈모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가고 있다. 구중에 20대, 30대 환자가 절반 가량을 차지할 만큼 젊은 층 탈모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흔히들 중·장년층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두피의 건강을 위협하는 외부환경이 탈모원인이 될 수 있다. 그 예로 잘못된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이 있으며 두피가려움, 뾰루지 같은 염증이 심할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이 되면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의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고 지속적인 자외선에 노출되어 자극 받은 두피는 지루성피부염, 두피지루성피부염 등 다양한 염증이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탈모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 두피관리와 잘못된 생활습관의 개선이다. 두피에 쌓인 먼지, 노폐물, 피지 등을 깨끗하게 제거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두피의 모공을 막게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두피가려움증, 각질 등 다양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올바른 탈모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원형, 정수리, 엠자탈모 등에 대한 정보와 방법, 제품 등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다. 이에 탈모방지샴푸에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있지만 단순히 제품을 고르기 보다는 성분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헤어&두피케어 브랜드 테라피션의 헤어로스 솔루션은 두피환경을 고려한 두피스케일링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라인의 제품 모두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았으며 두피와 모근 케어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프리미엄 천연샴푸 브랜드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 우수품질 제품 인증서를 획득하였으며 국제 두피관리사 협회 ITF트리콜로지스트와 공동연구를 통해 두피와 탈모에 근본적인 예방책을 제시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헤어로스 솔루션 라인은 두피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대신 자연 유래 천연계면활성제를 대신하였으며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실리콘, 파라벤, 인공향료, CMIT/MIT 등 두피의 해가 되는 성분을 배제했다.

남자탈모샴푸로 인기를 얻고 있는 헤어로스 솔루션 샴푸는 기능성 성분인 비오틴을 포함한 8가지와 식물성 추출물 28가지를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멘톨, 라임 에센셜 오일을 함유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여성탈모샴푸로 주목 받고 있는 센서티브 수딩 헤어로스 솔루션 두피샴푸는 자연유래 성분 98%의 함유로 예민하고 민감한 두피에도 자극을 주지 않으며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피팩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헤어컨디셔너는 두피와 모발에 볼륨과 영양을 공급한다. 헤어로스 솔루션 컨디셔너는 오일리한 성분을 배제하고 수분 로션 타입으로 사용감이 산뜻한 것이 특징이며 식물성추출물을 함유했다.

두피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여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근 강화에 도움이 되는 헤어미스트 타입의 헤어로스 솔루션 헤어토닉은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두피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두피열내리는법에 일조하는 제품으로 높은 평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샴푸추천 브랜드 테라피션은 브랜드의 우수성과 제품력을 인정 받아 2014년부터 4년간 각 분야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9년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을 포함한 4관왕을 수상하며 총 12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테라피션은 민감하고 건조한 두피를 위한 센서티브 수딩 헤어로스 솔루션 건성두피샴푸를 출시했다. 이를 기념하여 테라피션 공식홈페이지에서 6월13일 오전5시부터 6월27일 오전4시59분까지 결제완료 한 고객에 한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어로스 솔루션 모근강화샴푸 외에 산후탈모로 고민인 이들이 활용할 수 있는 센서티브 수딩 헤어로스 솔루션 천연탈모샴푸도 구성돼 있으며 상한머리관리에 도움이 되는 퍼퓸 리페어 라인도 만나볼 수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