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 유투버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아 눈길을 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알바트로스와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이력이 있는 만큼 전국적으로도 유명세를 떨친 바 있다.

매일 새벽마다 선주가 동해로 출항하여 홍게를 어획해와 판매하는 방식이기에 별도로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는다. 이를 선주직판장이라 부르며, 이 같은 유통방식으로 인해 가격은 저렴하고 홍게의 품질은 우수하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의 메인메뉴는 상호명 그대로 홍게무한리필이다. 이를 주문하면 김치, 오징어젓갈, 샐러드, 미역국, 마카로니 등이 제공되며, 이 중 일부는 셀프바로 이용할 수 있다.

가성비가 우수한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수많은 강릉 횟집들 사이에서도 번성을 누리고 있다. 이는 품질 좋은 홍게를 마음껏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홍게찜은 그대로 나오는데, 홍게 손질법을 몰라도 직원이 직접 손질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이를 습득하면 홍게를 쉽게 손질할 수 있다. 추가로 게라면과 게딱지밥을 주문할 수 있으며, 이는 메인메뉴와 궁합이 아주 잘 맞는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 관계자는 “강릉에서 푸짐한 식사를 즐기고자 한다면 우리 가게를 방문하길 바란다. 단맛이 강한 다리살과 담백한 맛의 몸통살, 고소한 맛을 내는 내장을 가진 홍게를 부담 없는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배부른 강릉 여행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