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소설·수필 3개 부문
우리나라의 항공산업 위상 제고와 항공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2013년부터 실시해온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하는 제7회 항공문학상작품을 17일부터 공모한다.

공모부문은 시, 소설, 수필 총 3개 부문으로, 작품접수는 8월15일까지 이며, 참가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기성작가제외한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생 포함 일반부로 모집한다.

더 많은 공모자에게 수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품 접수는 부문 관계없이 1인당 1작품으로 한정한다.

항공문학상은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및 한국문인협회가 후원하고, 한국항공협회가 주최하며, 총 44개의 우수 작품을 선정한다.

상금은 총 1700만원 규모로 부상으로는 각 후원 항공사에서 협찬하는 국제선·국내선 항공권 총 20매가 부여되고, 총 44명을 선발한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 상장과 500만원의 상금 및 유럽 또는 미주 왕복항공권(2인)을 제공하고, 한국문인협회 입회자격도 주어진다.

작품 접수는 항공문학상 공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선정된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해 항공 및 문학 유관 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한국항공협회 누리집(http://www.airtransport.or.kr), 항공문학상 공모 누리집(http:/ /www.contest-airtransport.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