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심신이 지쳐 있다면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떠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꼭 먼 곳으로 떠나지 않더라도, 서울과 수도권 근교에는 외출하기 좋은 한산한 나들이 명소들이 많이 있다. 그 중에서도 일산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기분전환을 위해 방문하는 지역 중 하나다.

일산 호수공원, 라페스타, 웨스턴돔 등 일산 내에는 다채로운 즐길거리들이 있어 젊은이들이 데이트 코스로 방문하거나 가족 단위의 나들이객들이 주말 외출을 위해 일산을 찾는다. 서울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서울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일산, 기분전환을 위해 방문할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일산으로 나들이를 떠났다면, 맛집탐방은 필수이다. 고양시 맛집, 풍동 애니골맛집 등 일산에 있는 다양한 맛집들은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그 중에서도 ‘대게어때’가 생생정보 맛집으로 지나가던 이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일산 ‘대게어때’는 식재료를 공수하는 데 있어 직접 운영하는 배를 사용하거나 직수입을 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과정 없는 신선한 대게를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일산 애니골맛집이다. 이 곳의 방문객들은 유통 마진 절감으로 더욱 저렴해진 대게를 맛볼 수 있다.

대게어때의 메인 메뉴는 홍게찜, 랍스터찜, 모듬회, 스페셜메뉴, 대게찜, 그리고 킹크랩찜이다. 메인메뉴와 함께 샐러드, 완자튀김, 코다리튀김을 비롯한 다채로운 무료 스끼다시가 제공되는데, 모든 요리는 별도의 찜비나 손질비 없이 제공되어 고객들의 만족도를 한 층 끌어올린다.

더욱 다양한 요리를 맛보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사이드메뉴와 점심메뉴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생생정보 720회에 숨은맛집으로 소개되어 이른 바 ‘생생정보맛집’으로 인지도가 있다.

고양시 일산 맛집 대게어때 관계자는 “공중파 방송에 방영된 만큼 많은 고객분들이 기대를 품고 방문해주고 계신다. 기대 이상이라며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아, 자신 있게 신선한 대게 요리를 추천한다. 볼거리가 풍부한 일산에 방문하셨다면 우리 매장에 방문하여 게찜의 풍미와 푸짐함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