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최근 유재환의 체중감량 소식이 네티즌들 사이 화제다. 104kg까지 늘어난 체중을 88kg까지 16kg 감량한 것이다.

유재환의 다이이어트 사유는 ‘건강’이다. 평소 유재환은 복합적인 질병을 가지고 있었기에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많지 않았다 고백했었다. 고혈압 및 허리디스크와 통풍이 심해 운동은 거의 할 수 없었고, 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폭식이 심해 식욕을 억제하는 약은 부담스러운 상태였다.

이런 유재환의 다이어트 소식에 많은 대중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유재환은 무리하게 운동하거나 약으로 식욕을 억제시키는 것이 아닌 굶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았다고 밝혔다. 내 몸에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그 방법으로 다이어트 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번 감량을 통해 알게 되었다고 털어놨다.

이에 유재환은 전문 다이어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으며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졌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유재환이 가장 먼저 실천한 것은 과거 엄청난 폭식을 일삼던 습관을 버리고 하루 세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의 식사를 챙겨 먹은 것이다.

이러한 식습관 변화를 지속 하다 보니 몸의 신진대사가 좋아지고 림프 순환이 활발해지면서 스스로 지방을 소비하게 됐다고 한다. 그 어떤 약이나 주사를 맞지 않았음에도 자연스럽게 체중이 줄어든 것에 의심이 확신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지속적으로 자신을 케어해 준 a.i 컨설팅도 추천했다. 유재환은 연예인이라는 직업적 특성상 밤 늦게까지 음악 작업과 방송 활동을 해야 했기에 다이어트하기 쉽지 않았다 밝힌바 있다. 하지만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질문하고 답변 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 컨설팅 덕분에 일상과 일에 지장을 주지 않고 꾸준히 관리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이는 외식 시 식단 관리 및 영양소 섭취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체계적이고 빠르게 받을 수 있어 건강한 감량을 이뤄내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추천했다. 또한 유재환은 a.i의 확실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 몸에 어떤 변화가 이루어졌는지 건강 지표를 데이터로 매일 확인할 수 있었던 점도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유재환에 감량에 속도를 올려준 건 운동 없이 누워서 편하게 받은 기기 프로그램 때문이었다. 지방층에 따라 맞춘 기기 관리를 통해 부위별로 인치가 줄어드는 것도 신기했다며, 이로 인해 고민부위인 뱃살 인치가 줄고 스트레스가 많이 낮아진 것이 스스로도 놀랍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유재환은 “이렇게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이 있었는지 몰랐다. 체력이 부족해 굶는 건 자신 없었고, 질병이 너무 많아 어떻게 다이어트 할지 막막 했었는데, 지금 너무 든든한 조력자를 만난 기분이다. 나는 크게 힘들이지 않았는데 저절로 살이 빠진 느낌이 든다.” 라며 앞으로 더 이어질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내보였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