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강릉은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등 가볼만한곳이 가득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강릉 가볼만한곳 리스트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정동진부터, 잔잔한 바람이 부는 경포해변, 안목해변, 강문해변 등의 바다와 고즈넉한 멋이 있는 강릉 오죽헌까지 여행지로서 매력이 넘쳐흐르는 곳이 강릉이다.

특히 지난 3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강릉 단오제 축제는 이번 주말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여 단오제에서 즐거움을 찾는 것도 좋다.

강릉은 본래 해안도시기 때문에 강릉횟집은 곳곳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렇게 무수한 강릉 횟집들, 특히 해산물로 유명한 주문진 바다에서 주문진 횟집 사이에서 동해의 신선한 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양껏 먹을 수 있는 강릉 맛집으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 시선을 끌고 있다. 

이곳의 메인메뉴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샐러드, 오징어젓갈, 김치, 미역국, 소라무침, 마카로니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무료 제공되며 게를 직접 손질해 먹는 방법을 직원들이 친절하게 알려줘 이에 맞게 먹는 재미가 있다. 

또한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스끼다시를 골라 먹으며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홍게 다리가 들어간 게라면의 시원한 국물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게딱지밥을 추가하며 먹으면 좋다.

이곳이 주문집 맛집으로 늘 입에 오르내리는 이유는 상호명 그대로 홍게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메인메뉴 ‘홍게무한리필’ 때문이다. 홍게는 게 종류 중에서도 달달한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좋아한다. 따라서 애어른 할 거 없이 홍게의 맛에 대해 호감을 표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다. 

덕분에 그간 유투버들이 자주 다녀간 인기맛집이 되었으며, 생방송투데이와 tvN 알바트로스 등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맛집으로 소개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합리적 가격으로 질이 좋은 홍게를 배부르게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선주가 직접 어선을 몰고 동해로 출항해 홍게를 잡아 올리기 때문이다. 홍게와 함께 각종 해산물 또한 직접 잡기 때문에 홍게를 비롯해 이곳에서 취급하는 해산물 모두 고품질의 신선도와 싱싱함을 자랑한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