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한국장학진흥원이 ITQ, GTQ, MOS, DIAT 자격증 시험대비 인강의 수강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IT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아이티큐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강좌는 한국생산성본부 1기 스타강사 최경미 교수의 강의력이 돋보이는 인강이다. 파워포인트, 엑셀 교육이 진행돼 파워포인트템플릿∙디자인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피피티(PPT) 만들기, 엑셀(EXCEL) 기초∙고급함수 과정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이 독학하기에도 좋다. ITQ정보기술자격 기출문제 교재와 함께 공부할 경우 시험대비 학습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GTQ 자격증 인강은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PHOTOSHOP)CS6를 배우기 좋은 커리큘럼을 갖췄다. 일러스트레이션프로그램 기초인강 수강과 포토샵 사진보정∙합성 독학을 희망하는 초보자부터 웹디자인기능사, 웹∙그래픽∙편집∙시각 디자이너 취업을 위한 디자인포트폴리오 제작을 준비 중인 구직자까지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인강들로 구성돼 있다.

YBM모스마스터(MOSMASTER) 파워포인트, 아웃룩, 엑셀, 워드 인강은 김미혜 교수의 핵심만 짚는 족집게식 교육이 백미라는 평이다. 파워포인트슬라이드쇼, 엑셀2007기본과 관련된 각종 컴퓨터 자격증의 1∙2급 필기∙실기 시험일정에 따라 독학 중인 사람이라면 초보자도 독학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확실하게 교육한다는 것도 강점이다.

정보통신기술(ICT) 분야별 디지털정보활용능력 평가 자격제도 DIAT 자격증 시험대비 인강은 빈출 유형 완전 분석까지 진행하며, 네트워크관리사와 인터넷정보관리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의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본 이벤트를 연 한국장학진흥원은 엑셀자동화실무강의, 마이크로소프트 엑세스∙워드프로세서 인강, 정보처리산업기사(정보처리기능사) 과정 등 컴퓨터 교육콘텐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에게는 본원이 운영하는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본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