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따뜻한 봄 날씨로 맑은 하늘이 지속되고 있지만 봄은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주의보와 극심한 미세먼지로 피부는 물론 두피관리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건조함이 심하고 외부환경 문제로 인해 피부와 두피가 자극을 받게 되면 두피가려움, 두피각질, 두피여드름 등 다양한 두피염증이 일어날 수 있다. 특히 민감한 지루성두피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두피케어가 당부된다.

계절에 따른 환경적 요인과 잘못된 생활습관은 두피건강에 민감하게 작용할 수 있다. 자외선으로 인해 두피의 땀과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면 두피와 모근은 약해지게 되면 지루성두피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이 악화될 경우 머리빠짐이 생기면서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두피지루성피부염을 앓고 있는 이들은 머리각질, 두피가려움증, 정수리냄새 등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비듬제거와 쉽게 기름이 지는 지성두피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감하고 예민한 두피에도 자극 없이 활용하기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 지루성두피샴푸, 두피케어샴푸를 찾는 이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유명해진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헤어&두피케어 브랜드 테라피션의 헤어로스 솔루션 탈모관리 라인은 남성, 여성탈모 구분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엠자, 정수리탈모 등 남녀 구분 없이 두피의 청결이 중요한 첫걸음이며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없는 두피에좋은 탈모전용샴푸를 통한 관리가 중요하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해당 브랜드는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제품 인증서를 획득한 바 있으며 국제 두피관리사 협회 ITF트리콜로지스트와 공동 연구를 진행하여 두피와 근본적인 탈모예방책을 제시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제품력과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2014년부터 4년간 8관왕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근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에 이어 3관왕을 수상하였으며 이에 12관왕을 석권하는 전력이 있는 천연샴푸 브랜드이다.

테라피션 헤어로스 솔루션 라인은 탈모관리샴푸, 컨디셔너, 헤어토닉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제품 모두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대신에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하여 두피에 자극이 없는 케어가 가능하다.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1위를 수상한 테라피션의 헤어로스 솔루션 라인은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완화 기능성 성분 12가지와 45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했다.

헤어로스 솔루션 천연탈모샴푸는 탁월한 세정력과 청량한 쿨링감으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두피 기초케어를 위한 pH5.5의 약산성샴푸로 두피의 유수분밸런스를 조절해줘 건강한 모발이 자라도록 도와준다.

헤어로스 솔루션 헤어컨디셔너는 건성두피부터 지성두피까지 모두 케어하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진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두피팩 컨디셔너이다. 해당 제품은 오일리한 성분을 배제하였으며 수분 로션 타입으로 두피각질제거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두피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토닉은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등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통하며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근 건강을 탄탄하게 케어할 수 있다. 전 제품은 외부환경에 의해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켜주며 탈모원인 중 하나인 두피열내리는법에 도움을 주는 멘톨 성분과 과다한 피지제거에 효과 있는 라임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산뜻하고 청량한 두피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탈모방지샴푸로 알려진 테라피션 헤어로스 솔루션 모근강화샴푸를 비롯한 컨디셔너, 헤어미스트 헤어토닉은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인공향료 등 두피에 자극적이고 논란이 되는 성분을 배제하여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탈모샴푸1위 브랜드 자리를 추구하는 테라피션은 미세먼지가 가득한 봄철 두피관리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는 5월16일 오전6시부터 5월30일 오전4시59분까지 결제완료 한 고객에 한해 진행된다. 출산후탈모 등으로 고민인 이들이 활용할 수 있는 헤어로스 솔루션 라인과 상한머리복구, 머리냄새에 활용할 수 있는 퍼퓸 리페어 라인이 구성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