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올댓폰’에서 희망고문만 무성했던 아이폰SE2가 이름만 바뀐 아이폰XE라는 명칭으로 출시 될 것이라는 소문에 아이폰XE 사전예약 혜택을 다양한 사은품과 더 나은 조건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도내용에 따르면 아이폰XE 스펙은 4.8인치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Touch ID가 아닌 Face ID를 채용하고 화면 상단에는 친숙한 노치 디자인, 알루미늄 케이스 사용으로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고 A12 프로세서가 장착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댓폰’에서 아이폰XE 사전예약 진행 시 전원 애플정품 에어팟 2세대 증정과 해외여행권 2인 및 스마트기기 포함 30종 이상의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출시일 전 사전예약을 신청한 신청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서 아이패드 10.5(64G) 증정, 300만원 상당의 여행지원금 지급 등 이벤트를 진행하여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 온라인상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폰XE 공개를 앞두고 ‘올댓폰’에선 아이폰 시리즈를 대상으로 아이폰 대란을 예고했다.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XS·XR·X·7·6S 가격을 최대 50% 이상 할인 중이며, 아이폰XR 가격 50만원대, 아이폰X 가격 40만원대, 아이폰7·6S 가격은 0원 등 공짜폰으로 인기가 많다.

‘올댓폰’에서 다양한 아이폰 시리즈 기종들이 할인되고 있는 만큼 높은 출고가의 최신 스마트폰이 부담스럽다면 구형 스마트폰 기종을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