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속초 동명항은 국내에서 자연산 활어회와 대게로 유명한 지역이다. 때문에 이곳에는 횟집이 유독 많은데, 수많은 속초횟집을 방문해보기 위하여 사계절동안 꾸준하게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

이와 더불어 싱싱한 대게를 맛보고 싶어 하는 이들도 많은데, 동명항에는 속초 대게맛집이 밀집해 있어 봄철 입맛을 돋우기 위한 나들이객들로 매우 붐빈다. 

동명항 맛집 중 ‘최대게’는 속초 대게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동해바다에서 잡아 온 양질의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가 및 유통절감을 이뤄내기 위해 선주가 직접 동해로 출항해 게를 잡아 오거나 직수입해오고 있어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은 우수하다.

또한 방문객의 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가게 앞에 대형수족관 배치하여 손님이 눈으로 보고 직접 골르는 재미까지 더했다.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에서는 17여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하는데, 메인메뉴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털게 중 원하면 메뉴를 골라 스끼다시와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메인메뉴와는 별도로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홍게가 무제한 제공된다는 점이 다른 메뉴와는 차별된 점이다. 이외에 게딱지밥, 게라면 등을 사이드 메뉴도 추가할 수 있다.

메인메뉴 시 제공되는 17여가지의 스끼다시 구성은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새우, 새우초밥, 물회, 가리비젓갈, 김치, 미역국, 전복죽, 모듬회스끼(광어,점 성어, 멍게, 전복, 위소라, 문어) 등으로 다채로운 한상을 제공받게 된다. 여기에 홍게탕까지 제공되는 것은 최대게만의 매력이다.

동해안에서 배를 타고 잡아온 싱싱한 대게와 킹크랩을 판매하는 속초맛집, 혹은 속초 홍게무한리필 맛집을 찾고 있다면, 속초 여행의 마무리로 좋은 식도락 장소가 될 수 있는 최대게를 방문해보기를 바란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