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강남 유명 항공사지상직학원 크루팩토리(CREW FACTORY/ 서지훈 총괄부장)가 CRS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공항으로 취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랫동안 국내-외 공항취업 성향을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크루팩토리 항공사지상직학원에서는 독특한 커리큘럼을 개발해 취준생(취업준비생)과 학생들에게 취업에 앞장서고 있다.

항공사지상직 취업엔 CRS자격증과 DCS자격증이 필수라 알려졌다. 두 가지 자격증 이외에도 서류전형에 영어는 토익과 토플, 일어는 JLPT, 중국어는 HSK 등 제2 외국어 자격증은 필수다.

요즘 방송을 통해 유명 연예인 및 일반인과 일대일 소개팅 프로그램이 전파를 탔다. 일반인 또한 제주공항 근무자로 취업하여 공항내 다양한 풍경을 담아 많은 이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냈다.

국내-외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사하는 직무다. 대한민국에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하여 항공사지상직 근무자의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 제2외국어는 필수로 불린다.

최근 크루팩토리 학원에서 일본공항채용과 일본공항취업 등 일본 유명 기업체들과 MOU(상호간의 협력)을 통해 특채를 지원하고 있으며, 일본내 호텔과 리조트, 카지노, 선박 크루즈업, 고급 레스토랑 등 수 많은 직무에 취업을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직무의 가장 큰 혜택으로는 바로 국내-외 항공사지상직업체와 협력으로 항공권 최대 80만원 지원과 연금 및 보험, 각종 수당제도, 명절/기념일 혜택, 의료 및 건강 혜택, 출산 및 육아휴직제도 등 많은 것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크루팩토리 학원에서는 CRS자격증과 DCS 자격증과 함께 여행사오퍼레이터실무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관통사/여행 가이드), 여행사오퍼레이터 양성과정 등 다양한 과정과 더불어단기간 취득도 가능하다.

서 총괄 부장은 "최근 방송을 통해 공항직 관련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전국에서 이 업무를 알기위해 취준생과 학생들, 근로자 및 재직자들이 몰리고 있다. 전문 상담가 및 분야별 유명 강사진이 포진되어 있어 언제나 일대일 피드백이 가능한 것이 우리학원의 큰 특징이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공항, 김포공항 취업에는 대졸공채와 서비스인턴 및 지상조업사를 통해 가능하며, 크게 한진그룹의 지상조업사 에어코리아와 금호그룹의 지상조업사 케이에이로 나뉘며, 기업별 원하는 인재상이 있어 취업 희망자는 꼭 숙지해야만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CRS자격증과 DCS자격증, 여행사오퍼레이터실무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관련된 사항은 크루팩토리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