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따뜻한 날씨가 찾아온 최근에는 대기환경이 문제로 떠오르면서 ‘삼한사미(3일은 춥고, 4일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는 뜻)’의 신조어까지 생겨나고 있다. 실제로 호흡기뿐 아니라 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까지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미세먼지로 악화된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일반적으로 알려진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중 가장 기본적으로 실천해야 할 것은 바로 ‘피부 청결’을 유지하는 것인데, 외출 후에는 꼼꼼한 세안을 통해 피부 속까지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야 한다. 

이와 함께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 역시 중요한 문제다. 미세먼지 등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화학약품이 함유된 폼클렌징을 사용한다면, 노폐물은 제거할 수 있는 대신 피부 자극이 심해져 다른 형태의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즉, 여드름 피부에 사용할 클렌징을 선택할 때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순한 성분의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여드름폼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국내 논코메도제닉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순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모공 속 피지노폐물을 제거해준다. 또한 사용 후 인위적인 뽀드득함을 남기는 제품들과 달리 세안 후에도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시된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크림과 토너 역시 인공향료, 파라벤계 방부제들을 배제하고 자연에서 얻은 안전한 천연 성분들을 함유한 제품으로, 임상실험을 통해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았음은 물론 검정결과 전체 임상 시험자 중 72%에서 면포가 감소했다는 결과를 얻은 바 있다.

한편,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크림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토너 3종은 아이돌 그룹 프로미스나인 이나경과 JBJ 김동한 등이 애장템으로 공개하며 ‘아이돌 화장품’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제품성분 확인은 스킨구하리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