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utd, 8라운드 서울과 0 대 0 무승부
연패 사슬 끊었지만...현재까지 4득점 그쳐 골 가뭄 심각

일단 한숨 돌렸지만 문제는 여전히 남았다. 프로축구 K리그1 인천유나이티드가 연패를 끊어내면서 급한 불을 껐다.

최근 정규리그 5연패에 빠진 뒤 성적 부진을 이유로 안데르센 감독과 결별한 인천은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1 2019' 8라운드 서울과의 원정경기에서 0대 0으로 비겼다.

이로써 인천은 1승2무5패(승점 5)를 기록, 이날 강원에 2대 4로 패한 제주를 밀어내고 꼴찌(12위)에서 11위로 한계단 올라섰다.

이날 임중용 감독 대행이 지휘봉을 잡은 후 치른 첫 정규리그 경기에서 인천은 김보섭과 이준석이 팀 공격을 이끌었다.

정훈성, 하마드, 임은수, 박세직은 중원을 지켰고, 곽해성과 김정호, 부노자, 김동민이 수비라인을 구축했다. 골문은 정산이 지켰다.

탐색전을 펼치던 양 팀은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다.

임중용 감독대행은 후반 시작과 함께 하마드를 빼고 최범경을 투입했다.

서울도 후반 19분 박주영을 대신 정원진을 넣었다.

끊임없이 골 기회를 노리던 인천은 후반 38분 이준석 대신 정동윤을 들여보내며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10분여를 남기고 더욱 치열한 공방전이 벌어졌지만 4분의 추가시간이 모두 지날 때까지 골은 터지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다.

그러나 문제는 여전히 남았다.

인천은 지난 3월31일 1대 3으로 패한 수원삼성과의 4라운드 경기 이후 5경기 연속(정규리그 5~8라운드 및 17일 FA컵 대 청주FC 경기 포함) 무득점 상태다.

극심한 골 가뭄이다.

무고사의 부상 공백이 아무리 크다고 해도, 5경기 연속 무득점은 K리그1 소속 프로팀으로서 매우 부끄러운 기록일 수 밖에 없다.

인천은 8라운드까지 치르는 동안 4득점 밖에 올리지 못했다. 리그 전체 최소 득점이다.

여기에 7라운드까지 무려 15점을 내줬다. 리그 전체에서 최다 실점이다.

인천이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실점을 하지 않은 경기는 이번 8라운드 서울전이 유일하다.

최다 실점에 최소 득점, 인천의 현주소다.

연패에서 벗어나며 일단 급한 불은 껐지만 이같은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임중용 감독 대행이 오는 27일 안방에서 치르는 정규리그 9라운드 성남과의 경기에서 얼마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