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강화 업무협약
▲ 9일 인천 연수구 미추홀타워에서 인천시와 사단법인 인천벤처기업협회가 중소벤처기업 역량 강화 및 육성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벤처기업협회

인천시와 사단법인 인천벤처기업협회가 지역 중소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인천시와 ㈔인천벤처기업협회는 9일 오전 연수구 미추홀타워에서 '중소벤처기업 역량 강화 및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동만 인천벤처기업협회 회장, 조경호·최광은 인천벤처기업협회 부회장, 장호석 인천벤처기업협회 이사, 구영모 인천시 일자리기회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시는 중소벤처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지원, 기업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지원과 규제개선에 힘쓰기로 했다. 협회는 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출을 돕고자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벤처나라 쇼핑몰 추천기관 상품접수업무를 협회를 통해 진행될 수 있도록 시와 협조하기로 했다.

서동만 ㈔인천벤처기업협회 회장은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중소벤처기업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차세대 주력산업 영위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벤처생태계 활성화, 제2 벤처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