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부상 이겨내고 얻은 값진 1위"

 

"부상을 딛고 완주한 것도 감사한데 우승까지 차지해 영광스럽습니다."

제19회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 여자 10㎞ 부문에서 40분29초 기록으로 1위에 오른 홍서린(41)씨는 결승선을 통과하자마자 가쁜 숨을 내뱉었다.

홍씨는 지난해 여름 고관절을 다쳐 8개월 동안 훈련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는 "올 들어 부상에서 회복한 후 조금씩 운동량을 늘렸다"며 "건강한 몸으로 최선을 다해서 뛸 수 있다는 것 자체로 기쁘다"고 말했다.

2005년 마라톤을 시작한 홍씨는 전국 여러 대회에서 수상한 실력자다.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에서도 2015년 하프 마스터즈 부문, 이듬해 10㎞ 부문에서 우승 메달을 목에 걸었다.

홍씨는 "서구 불로동에 살아서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에는 꼬박꼬박 참가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특히 날씨가 덥지 않아 덜 지치고 컨디션 조절도 수월했다"고 말했다.

/이순민 기자 smlee@incheonilbo.com



관련기사
[2019인천국제하프마라톤] 시작과 끝, 모두 아름다웠다 반짝 꽃샘추위도 감히 막을 수 없었다. 봄의 길목인 3월 마지막 날, 수만명의 시민들이 매년 인천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 체육 축제인 인천국제하프라라톤 대회를 즐겼다.국내 유일의 국제육상연맹 인증 하프마라톤대회이자 인천시민의 축제인 '제19회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가 3월31일 문학경기장과 연수구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대회에는 역대 최다인 1만 2220명의 선수들을 비롯해 가족, 자원봉사자 등 약 3만명이 참여해 인천 곳곳을 총천연색으로 물들였다. ▶관련기사 3·16·17·19면대한육상연맹과 인천일보가 공동주최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