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의 현장학습에 참여한 한국4-H 경기지역 회장단 및 신입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농협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는 한국의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센터의 주요 사업과 청년농업인 지원 사례 등을 공유하기 위한 현장학습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4-H 경기지역 회장단 및 신입회원 등은 29일 센터에서 열린 교육에 참여해 청년농업인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선배 농업인의 다양한 성공 사례 등을 통해 한국 농업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는 매년 농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농촌 융복합산업과 관계된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자에 대한 창업·사업화 지원을 통해 강소농 및 청년창업농, 미래농업경영체를 발굴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청년농부사관학교를 개설하고,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 나갈 정예 청년농업인 육성 및 청년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정남교 센터 원장은 "유통·경영·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를 비롯한 범농협과의 협력을 통해 많은 청년농업인이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보다 많은 청년농업인들이 농업 분야에서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