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사회복지협 봉사단체 해오름식
▲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봉사단체인 '좋은이웃들' 회원들이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해오름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소속 봉사단체인 '좋은 이웃들'의 올해 활동 시작을 알리는 '해오름식'을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장, 이형덕 부의장, 박성민 복지문화건설위원장, 현충열 의원 등 내빈이 참석해 '좋은 이웃들'의 활동을 응원했다.

해오름식 1부는 2019년의 봉사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Ready, Go 2019년' 다짐 이벤트와 봉사자 선서가 진행됐다. 2부에는 2019년 활동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단원들과 공유 및 논의를 통해 한 해 동안의 활동목표를 수립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내가 행복한 봉사활동이어야 다른 사람들에게도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것 같다. 어떤 대가를 바라지 않고 좋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좋은 이웃들'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미수 광명시의장은 "광명시의 이곳저곳을 찾아다니며 봉사활동을 해주시는 '좋은 이웃들'이 있기에 광명시는 더욱 따뜻한 것 같다. 항상 한결같은 모습이 감동"이라고 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은 "제일 기억에 남는 사업은 '좋은 이웃들'과 처음으로 함께 했던 '희망담은 장바구니'인 것 같다. 어렵고 힘든 이웃을 생각하는 '좋은 이웃들'이 있기에 올해도 행복하고 뿌듯한 나눔의 해가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