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철 중부지방국세청장과 김무연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장 등이 경기상의연합회 초청 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부지방국세청
19일 안산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유재철 중부지방국세청장과 김무연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장 등이 기업 애로사항 해결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중부지방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과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가 도내 상공인들의 성공적인 기업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중부청은 19일 안산상의에서 도내 12개 지역 상의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상의연합회 초청 간담회를 갖고 기업 애로사항 해결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별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도내 22개 상공회의소를 통해 수집된 부가가치세 대손세액공제 요건 완화, 중견기업 가업승계 지원제도 완화, 중소기업 세액감면 항목 확대, 중소기업에 대한 세무조사 최소화 등 경기 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이 집중 논의됐다.

유재철 중부청장은 이 자리에서 "경기도는 우리 경제의 중추산업과 첨단 IT산업이 분포하는 경제·산업의 중심지로 우리나라 경제를 떠받치는 핵심지역"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기지역 경제상황을 이해하고 지역 상공인들의 생생한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경영난을 겪는 상공인에 대해 선제적인 세정지원을 실시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강구하여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음.

김무연 경기상의연합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함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면서 경기 상공인들의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등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