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음악회

불어오는 찬바람에 몸도 마음도 쓸쓸해지는 추운 겨울, 수원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그대를 사랑합니다'가 오는 30일과 31일에 펼쳐진다.

매해 1월, 수원관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서 따뜻한 음악선물을 통해 기쁨과 위로를 전달하였던 수원시립합창단이 올해도 어김없이 어르신들을 찾아간다. 이달 30일 감천장과 31일 보훈원 등을 직접 방문해 따뜻한 공연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수원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그대를 사랑합니다'에서는 합창음악은 물론 어르신들이 좋아하실만한 한국 가곡과 신명나는 민요에서부터 가요, 재즈, 트로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친숙한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즐거움과 감동의 무대를 선물한다.

매년 수십회 이상 사회복지시설, 학교, 도서관 등 수원시 곳곳에서 열리는 수원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 예술무대'는 공연장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바쁜 일과와 학업으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가 적은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 일상 속에서 음악을 통해 함께 호흡하며 삶의 기쁨과 활력을 얻게 하는 연주회로 클래식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클래식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음악회의 방문 신청은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artsuwon.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