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 평생교육원 시민수강생 모집
▲ 지난해 진행된 사진 강좌 모습. /사진제공=한국포토저널협동조합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은 3월28일까지 사진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해부터 진행된 사진 강좌는 입문반 'JEIU사진아카데미'와 심화반 'JEIU사진창작실기' 두 강좌로 운영되고 있다. 사진학이론부터 조명학, 미학, 야외 실기, 흑백 암실, 포토샵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맞춤형 사진교육과정으로 과목마다 각기 다른 전공 강사들이 전문성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JEIU 사진아카데미'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진 관련 이론교육 및 야외 출사를 병행하며, 'JEIU 사진창작실기'는 사진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사진 기초를 학습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흑백필름 인화 및 디지털 사진 편집 프로그램 등을 가르칠 예정이다.
특히 재능대 사진영상미디어과에서 보유하고 있는 촬영 스튜디오와 실습 장비들의 지원으로 이론과 함께 실기수업을 병행한다.

사진 강좌 수료후에는 교육 중에 제출한 과제물 중에 2점씩 엄선해 졸업 전시회를 가진다. 수강생들은 이 계기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세상에 알림으로써 신진 사진작가의 길을 걷게 되며, 한국사진작가협회에서 인정하는 입회 점수 5점(두 과정을 이수시 10점)을 받게 된다.

김노천 한국포토저널협동조합 이사장은 "인천지역에 유일하게 사진 전공학과를 두고 있는 인천재능대에서 평생교육원의 사진아카데미 개설로 스마트 시대에 필요한 사진 강좌를 일반 시민들에게 보급하면서 시각 예술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추구한다"며 "지역 현대 사진작가 육성에도 커다란 공헌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수강료는 'JEIU사진아카데미' 25만원, 'JEIU사진창작실기' 학기별 35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pjh2544@jeiu.ac.kr)로 문의하면 된다. 032-890-7037

/이아진 기자 atoz@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