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KBS2 화면캡처
사진출처=KBS2 화면캡처

[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1] 그랜드캐년에서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 그날 무슨 일이 발생했던 것일까? 현재 여행사와 가족들간의 책임 공방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30일 그랜드 캐년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  KBS 등 다수 매체는 23일 25살 한국 청국이 귀국을 하루 앞두고 여행 도중 미국 그랜드 캐년 절벽에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박씨는 헬기로 구조됐지만 뼈가 부러지고 머리를 크게 다쳐 인근 병원에서 여러차례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추락했던 학생 박씨는 헬기로 구조된 후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지금까지 몇 차례 수술을 받았지만, 여전히 혼수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3주가 지나면서 10억원이라는 병원비가 쌓여가자 병원 측은 고국 이송을 압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억원의 병원비와 한국 이송 금액 2억원. 일반인이 감당하기엔 버거운 금액이다. 이런 상황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알려졌다. 청원자는 "이제 25살이 된 청년의 잘잘못을 떠나서 타국에서 당한 안타까운 사고로 인하여 개인이 감당하고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며 "조국으로 데려올 수 있게 도와달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특히 현재 여행사와 사고 책임을 두고 공방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행사는 "안전지시를 따르지 않고 가지 말라는 곳에서 사진을 찍다 사고를 당한 것"이라고 한 반면 가족들은 "휴대전화가 주머니 안에 있었다는 걸 본 목격자가 있다"며 "사진을 찍다 그렇게 된 게 아니다"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YTN은 지난 3일 목격자의 이야기를 보도한 바 있다.

당시 YTN은 9명의 일행 가운데 박 씨를 포함 한국인 3명이 같이 다녔는데, 이 가운데 중학생 목격자 한 명은 박 씨가 바위 쪽으로 걸어가다 떨어졌다고만 말했다는 목격자의 이야기를 전했다.

 

/정유진 기자 online0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