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수강생 모집
동영상 제작·팟캐스트 과정도 무료
▲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소리 제작실 /사진제공=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이충환)가 2월 상설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차근차근 배우는 동영상제작', '차근차근 배우는 내레이션', '차근차근 배우는 팟캐스트' 총 3개 강의를 운영한다.

'차근차근 배우는 동영상제작'은 기획, 촬영, 편집 등 영상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학습하고, 캠코더 등 촬영 장비를 활용하여 실습을 진행한다. 2월11일(월)부터 매주 월, 수, 금요일 19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총 8차례 운영한다.

'차근차근 배우는 내레이션'은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내레이션 기초 과정이다. 현직 아나운서와 함께 발성법과 영상에 맞는 다양한 내레이션 기법들을 배우고, 인천센터 소리제작실을 활용한 녹음 실습과정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2월11일(월)부터 매주 월, 수요일 19시에서 21시까지 총 6강으로 진행한다.

'차근차근 배우는 팟캐스트'는 오디오 분야 미디어교육에 신설된 과정으로 팟캐스트 제작 과정을 학습한다. 수강생이 만든 구성안으로 스마트폰 앱과 소리제작실을 활용하여 팟캐스트 녹음 실습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2월12일(화)부터 매주 화, 목요일 19시에서 21시까지 총 6강으로 운영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 22시까지이며, 모든 교육 과정의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교육 신청 및 내용,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홈페이지 (http://kcmf.or.kr/comc/incheon)를 참조하면 된다. 032-722-7912

/여승철 기자 yeopo9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