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7시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트라이보울 공연장에서 특별한 공연이 펼쳐진다.

인천에 있는 대학 밴드 연합인 '이그니션(ignition)'의 송년 특별공연이 그것.

이번 공연엔 이그니션 소속 밴드뿐 아니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 음식점 라이온킹 영상으로 800만 뷰를 기록해 화제를 몰고 온 세계합창올림픽 금메달 2관왕 2연패 주역 '하모나이즈'의 뮤지컬 갈라쇼 축하공연이 2부 순서로 이어진다.

밴드 합동연주와 더불어 2시간 가까이 화려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하모나이즈는 브로드웨이 쇼뮤지컬을 감상하듯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쇼콰이어 퍼포먼스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나는 공연을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이그니션은 인천시내 대학 간 교류를 통해 길거리 음악문화를 만들어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으려는 시민문화운동단체 (사)아침을 여는 사람들(회장 신희식)과 송도아트컬처플랫폼 케이슨24(대표 허승량)의 후원으로 시작됐다.

이그니션은 올 한 해 송도국제도시 해변에 둥지를 틀고 있는 복합문화공간 '케이슨24'의 실내공연장과 야외무대에서 주말 공연을 진행해 왔다.

한국뉴욕주립대  밴드 '라분'의 리더 구반석 씨가 회장을 맡고 6개 대학 100여 명의 뮤지션이 순회공연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 겐트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국립인천대, 인천재능대 학생들이다.

이그니션은 인천에서 각종 버스킹과 문화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들이 27일 연말 합동공연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총결산하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송년 특별공연에 이어 새해엔 케이슨24 무대뿐 아니라 중구 개항장 문화거리, 서구 청라호수공원 등지에서도 거리공연을 펼칠 참이다.

이번 특별공연은 포스코건설과 신한은행이 후원한다.

한편 하모나이즈는 새해 2월 25~27일 사흘간 미국 공연예술단체 '영아메리칸스'의 40명 브로드웨이쇼단을 초청해 인천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 워크숍도 열 예정이다. 010-3737-1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