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Watch W7' 제품 사진./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아날로그 감성을 웨어러블 기술에 담아낸 스마트 워치 'LG Watch W7'를 17일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초소형 아날로그 기어박스를 탑재해 실제 시곗바늘이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본체에는 스테인리스스틸을 적용해 내구성과 미적 감각을 갖췄다.


초절전 기술을 적용해 한 번 충전하면  최대 이틀까지 쓸 수 있다. 전원이 꺼진 후에도 시계의 시침과 분침이 최대 3일까지 작동해 손목시계로 쓸 수도 있다. 아날로그 시계로만 사용할 경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14만여 개의 워치 페이스를 제공하고, 일반 시곗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의 웨어러블 OS를 탑재했으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전화·문자·카톡 등 다양한 알림 확인은 물론 운동량을 측정하는 구글 피트니스(Google Fit)도 사용할 수 있다. 가속도, 지자기, 자이로, 압력 등을 알 수 있는 센서들을 탑재했고 시곗바늘을 활용한 스톱워치, 타이머, 나침반, 고도계, 기압계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적용됐다.


가격은 39만6000원이며 LG 베스트샵과 11번가, G마켓, 네이버 등 온·오프라인 마켓에서 판매한다. 


LG전자 안병덕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최첨단 IT 기술과 품격 높은 디자인으로 스마트 워치의 새로운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