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등 200여명 참석·유공자 표창
㈔인천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인천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기술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가 후원하는 '벤처 인천 2018 대회'가 11일 오후 인천 연수구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3번째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박선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유관기관 및 단체장, 중소·벤처기업인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중소·벤처기업 관련 정책자금설명회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경영정보를 제공했으며, 올 한 해 중소·벤처기업 현장 일선에서 기업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산업통장자원부장관상은 박찬홍 ㈜우리엔텍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에는 조경호 ㈜인일정공 대표이사·왕재원 ㈜동진솔루텍 대표이사·최종덕 ㈜대일매스램 대표이사가 각각 선정됐다.

인천시장상은 강희권 ㈜유에스이 대표이사·장영복 서일스피코 대표·홍의주 ㈜대일산기 대표이사가 받았으며,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는 남현욱 ㈜성문브이디피 대표이사·장두식 ㈜내추럴솔루션 대표이사·김태갑 ㈜태영금속 대표이사·노은경 ㈜와이지애드컴 대표이사·안상일 ㈜상수 대표이사 등 5명이 이름을 올렸다.

인천지방조달청장상은 장호석 ㈜씨피엔텍 대표이사와 유소란 ㈜금강자동차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은 이봉희 ㈜인우테크 대표이사·김희수 ㈜신아하우징 대표이사·설재평 ㈜효성엠티피 대표이사가 거머쥐었다.

기술보증기금이사장상은 김경민 ㈜보운 대표이사·임성진 에스제이테크㈜ 대표이사·김수일 에코컨설팅 대표이사가 받았으며, 전국벤처기업단체협의회장상에는 이순미 제이에스엠글로벌㈜ 대표이사 외 4인, ㈔인천벤처기업협회장상에는 최상홍 네오타이미디어 대표 외 39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동만 ㈔인천벤처기업협회장은 "청년실업 문제 해결과 고용 창출을 위해 올해 고용노동부와 846명의 취업을 지원하고 인천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배출한 79명이 창업에 성공했다"라며 "내년에는 본 협회 회원사를 중심으로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들의 멘토가 돼 안정적인 사업정착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