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한 교회의 목사로부터 10대 때부터 '그루밍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 신도들의 변호인인 안서연·차미경 변호사가(왼쪽부터) 10일 남동구 인천지방경찰청에서 고소장을 제출하고 있다. /이상훈 기자 photohecho@incheonilbo.com


인천 한 교회 청년부 목사로부터 청소년 시절 '그루밍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 신도들이 해당 목사를 경찰에 고소했다.

인천지방경찰청 여청수사계는 인천 모 교회 소속 김모 목사와 관련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이들 여성 신도 4명 측 변호인인 한국여성변호사회 차미경 변호사 등은 김 목사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위계 등 간음 혐의 등으로 경찰에 고소했다.

피해자 측 변호인들은 인천경찰청에서 취재진과 만나 "해당 목사는 미성년자를 장기간 간음했다. 도덕적이나 종교적 비난을 떠나 수사기관 판단을 받고자 고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진술서를 받은 피해자 중 고소 의사가 없다고 밝힌 이도 있었다"며 "피해자는 더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고소장 접수로 김 목사가 여성 신도들을 대상으로 그루밍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에 경찰이 진행 중이던 내사는 수사로 전환됐다.
피해자 측 진술을 받은 뒤 피고소인도 불러 사실 관계를 확인할 예정이다.

/김원진 기자 kwj799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