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디어에 도전하세요."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다음달 2일까지 창업 관련 아이디어를 공개모집하는 '2018 두드림(Do Dream) 창업경진대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함께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 내 학생들의 창업 관심을 높이고 청년 창업자를 키우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고등부와 대학부 가운데 우수한 16개 팀을 선정해 상금 63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주제는 크게 3가지다. ▲지역 사회적문제를 해결하는 '문제해결' ▲창업활성화를 위한 '홍보기획' ▲아이템과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하는 '실전창업' 등이다. 기본적으로 웹툰, 영상, 카드뉴스, 포스터 등 자유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단 실전창업의 경우 아이템을 평가받는 만큼 사업계획서를 비롯해 지정된 양식 서류를 내야만 한다.

모든 분야를 통틀어 고등부와 대학부에서 8팀씩 선발한다. 상금으로 고등부는 20만~50만원, 대학부는 30만~100만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자의 경우 고등학생은 인천지역 학교에 다녀야 한다.

접수는 이메일(startup@inu.ac.kr)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서류 제출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다. 이후 14일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12월26일에는 시상식을 열게 된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www.inustartup.or.kr)

/김은희 기자 haru@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