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송도국제도시 경원재호텔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에서의 호텔·리조트 투자기회를 알리는 'IFEZ 호텔 투자 설명회'가 열렸다. 설명회에는 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개발사 20여곳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도시공사 등 관련 공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9일 연수구 송도 경원재 호텔에서 경제자유구역의 호텔 투자기회를 알리는 'IFEZ 호텔 투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호텔리조트 개발사를 대상으로 IFEZ 투자 기회와 개발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투자유치 상품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개발사 20여곳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도시공사 등 관련 공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제청은 약 3개의 투자유치 상품을 소개했으며 참석 개발사들은 인근의 향후 개발 방향과 투자 유치 상품의 조건 등을 질의했다.
행사 후에는 소개 부지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는 투자 상품 현장 투어를 진행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개발사들이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개발 방향과 현황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 가능한 필지들에 대해 검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당장 투자와 연결되지 않더라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개발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장기적인 협력자 관계가 유지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