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 경기도의회서 시상
▲ 제23회 인천일보 경기환경대상 시상식이 열린 15일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황보은 인천일보 대표이사와 내빈, 수상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상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수원영통교회 목사, 이훈성 수원시청 환경국장, 정명진 점동고등학교 교사, 전재현 광주시청 녹색환경과장, 박은화 ㈜에코피시빌 대표, 남윤영 시화호환경학교 국장, 김원호 K-water 시화사업본부 부장, 문소연 건강한 연현마을을 위한 부모모임 대표, 홍은화 수원환경운동센터 사무국장. /이성철 기자 slee0210@incheonilbo.com


인천일보 제23회 경기환경대상 시상식이 15일 오후 4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경기도, 경기도의회가 후원하는 경기환경대상 시상식은 환경개선활동 공로를 인정받은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이 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황보 은 인천일보 대표이사,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남종섭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표, 김영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박덕동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위원, 이춘구 경기도 환경국장, 윤미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장, 수상자 및 가족, 인천일보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황보 은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환경문제는 당장 피해를 주지 않더라도 미래세대를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의제"라며 "인천일보가 경기도 환경, 나아가 우리나라와 세계 환경문제를 개선하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안혜영 도의회 부의장은 축사에서 "환경은 후대세대에 물려줘야하는 만큼 미래를 위한 방향을 설정하고 정책을 펼쳐나가야 한다. 앞으로 미래세대가 살아갈 이 땅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똘똘 뭉쳐 희망찬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남종섭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표는 "23년 전 경기환경문제를 인천일보가 제정한 때만 해도 먹고사는 문제, 외교문제 등이 더 큰 의제였다. 시민운동가들이 환경전문가였던 그 시대에 인천일보가 이 상을 제정한 것은 시대를 앞서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를 널리 알려 동참 의지를 넓히는데 기여한다는 점에서 경기환경대상은 큰 의미"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현 세레니타솔리스트앙상블 대표이자 음악 칼럼니스트, 메조소프라노 김지영씨의 축하공연으로 자리를 빛냈다.

/안상아 기자 asa88@incheonilbo.com



관련기사
[제23회 경기환경대상] 지구와 사람을 살리는 땀방울 빛나다 주민들이 20년간 초등학교 옆에서 유해물질을 내뿜던 업체의 '이전'이라는 결과를 이끌어 낸 '건강한 연현마을을 위한 부모모임'을 포함한 총 8팀이 올해 제23회 경기환경대상의 영광의 수상자로 선정됐다.인천일보는 지난 8일 인천일보 경기본사 회의실에서 경기환경대상 심사위원회를 열어 부문별 수상자 8팀을 선정했다.경기도지사상은 환경우수기관부문에 수원시청과 환경단체부문에 시화호환경학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수원시청은 전국최초 물 절약 시스템을 개발해 지속가능한 물 순환 체계 구축에 앞장섰다. '빗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