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보지 못한 코스 … 우승 거머쥐어 행복"

"오늘 우승을 계기로 다음에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두겠습니다."

21.0975㎞를 달리는 하프코스 우승자는 서울에서 온 김보건(31)씨다. 그의 기록은 1시간11분19초186. 지난해 우승자 기록을 4분 가량 앞당겼다.

그는 "풀코스만 주로 출전해 하프코스를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우승을 차지해서 기쁘다"고 전했다.

김씨는 요즘 주말마다 여러 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주 서울에서 열린 한 대회에서도 풀코스를 2등으로 완주하기도 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마라톤을 정직한 스포츠라서 좋아한다. 열심히 하고 노력한 만큼 기록을 낼 수 있다"며 "그래도 가장 좋을 때는 우승할 때 아니겠냐. 이렇게 1등으로 들어와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김은희 기자 haru@incheonilbo.com


관련기사
정서진·아라뱃길 전국마라톤, 내년 서구아시아드 개최 유력 수천명 마라토너들의 가을 질주가 서해안 끝자락 정서진을 단풍 색으로 물들였다. '제6회 정서진·아라뱃길 전국마라톤대회'가 11일 경인항 아라인천여객터미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인천 서구와 인천일보 공동 주최로 올해 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서쪽 끝 정서진을 포함해 아라뱃길 수향 8경을 바라보며 달릴 수 있는 독보적인 코스를 자랑한다.3000여명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7시부터 집결지인 아라인천여객터미널로 모여 광장을 가득 메웠다.▶관련기사 2·17·19면·화보 20면정서진·아라뱃길 전국마라톤대회 꽃인 하프 코스 참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