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018 경복EXPO NCS Career Festival 행사'의 일환으로 의정부고용센터 함한식 팀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년고용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8년 시행되고 있는 청년고용정책뿐만 아니라 취업시장에 대한 현재 상황과 취업을 위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공략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도 함께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피부에 와 닿지 않아 잘 몰랐다며, 설명회를 통해 청년고용정책을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연봉을 많이 주는 대기업을 선호 할 것이 아니라,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활용해 미래 발전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취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나는 품격있는 신입사원이다'는 주제로 직장예절 및 인성교육의 중요성, 취업지원프로그램인 우수산업체 현장면접 및 채용설명회'에도 분야별 20여개 우수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산학협력의 표본으로 자리매김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한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콘테스트와 면접 콘테스트도 실시됐다. 졸업반 학생 82명이 참여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콘테스트에서 김해인 약손피부미용과(2학년) 학생이, 면접 콘테스트에서는 31명이 참여해 모의면접 경쟁을 통해 윤신영 간호학과(여·4학년) 학생이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상장과 장학금을 받았다. 

 

/김성운 기자 sw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