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더 쉽고 편리한 외래 환자용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런칭했다고 16일 밝혔다.

환자용 스마트폰 앱은 스마트 시대에 걸맞은 의료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이 앱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진료 예약을 할 수 있고 진료 당일 즉시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어 외래 진료를 위한 수납 절차 등이 대폭 단축 되고 진료 후 귀가 시간도 빨라진다.

외래 진료를 위해 예약 후 내원하는 환자들이 이앱을 이용하면 스마트 폰으로 간단하게 접수비를 결재한 후 곧바로 외래로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진료 대기표를 뽑고 접수 대기하는 절차가 없어진다.

또한 수납이 필요한 경우 즉시 스마트 폰을 통해 통합결제가 가능해져 진료 후 검사비 등의 납부를 위해 다시 수납 창구을 찾는 일이 없어진다.

병원측은 수납창구를 이용해야만 하는 환자들의 편리함을 위해 앱을 통해 간편하게 수납 대기표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수납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편안한 곳에서 대기 또는 다른 절차를 수행하다가 본인 차례가 되면 창구로 방문할 수 있도록 하여 전체 대기 시간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환자들이 본인 진료 스케즐 및 이력 조회를 통해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진료 기간을 설정하여 진료 일시와 진료과, 의사명과 함께 진료비내역까지 언제든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처방 받았던 약품 명과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화번호만 입력 후 예약 신청하면 전문 상담원이 환자에게 전화 방문하여 상담 후 예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의정부성모병원 박태철 병원장은 "설치만 하면 복잡한 입력 없이 나만의 의료정보를 확인 하고 예약, 접수, 결제까지 가능한 환자용 앱을 통해 대학병원의 의료서비스가 환자들에게 더욱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스마트 병원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모바일 앱 체험관을 통해 내원객들에게 앱 설치와 활용을 안내하고 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의정부성모병원'을 검색해 다운로드를 받고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고 의정부성모병원 홈페이지 가입자는 기존 사용하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의정부=강상준 기자 sjkang1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