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최근 도의회 제안 정책에 대한 도의 검토를 존중해달라는 입장을 전달했다.
15일 경기도의회,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에 따르면 노조는 이날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및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을 면담하고 이 같은 요청을 전달했다.

앞서 경기도의회는 도의원들의 6·13 지방선거 공약을 추려 33개 정책을 도에 전달했다.
도의회가 전달한 정책에는 ▲안전한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CCTV 확대 설치 ▲남북교류협력사업 재원 확보 ▲전통시장 활성화 ▲청년·노인·장애인 일자리 확대 ▲철도서비스 확대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통한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 ▲공보육 강화를 통한 보육환경 개선 등이 보함됐다.
이 정책들은 도의회가 지난 7월 공약관리TF를 구성하고 도의원들의 4200여개 공약을 분류·절리하면서 만들어졌다. 당초 도의원 1인당 1공약 달성을 노렸으나, 개개인의 공약이 시·군별 사업에 치우쳐 폭넓은 광역사업을 위주로 검토하면서 33개 정책이 추려졌다.

현재 정책은 도청 각 실·국별 검토과정을 거치고 있다.
경기도청공무원노조는 도의회가 제안한 정책이 자칫 민선6기의 연정예산의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며 도의 검토의견을 존중해 줄 것을 도의회에 요구했다.

노조 관계자는 "지난 민선6기 연정예산을 편성하며 질서무시와 쪽지예산 등 부작용이 발생한 점을 교훈삼아 의회에서 요구한 공약사항 정책검토에 대해 도의 검토의견을 최대한 존중해달라"며 "같은 일로 직원들이 피해 받는 일이 없도록 배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